2018년 12월부터 월평균 4개씩 장착…유럽·중동·아시아 등 대륙별 프로젝트 진행
   
▲ TMS Burri호/사진=파나시아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파나시아는 지난 8일 TMS DRY 선사의 울루물루(WOOLLOOMOOLOO)선박을 마지막으로 총 53척 선박에 대해 스크러버 설치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파나시아는 2018년 7월 그리스 아테네에서 TMS 해운사와 총 53척의 선박에 대한 스크러버 시스템의 최종 구매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48척에 대한 추가 수주가 이뤄져 현재까지 총 101척(벌크선 53척, 탱커선 48척)의 선박에 대한 스크러버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2018년 12월 중국 수리 조선소에서 설치한 아프라맥스 벌크선 Burri호를 시작으로 유럽·중동·아시아 등 대륙별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매월 평균 4개의 스크러버를 설치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전 세계 경제가 침체한 상황에도 오랜 기간 글로벌 협력사들과 기술 교류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를 양성한 결과 하늘길이 막힌 상황에서도 설치 지연 없이 프로젝트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나시아 관계자는 "세계 곳곳에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해상위성관제시스템을 등의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구축한 덕분에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