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의혹 관련 "완벽 무죄 결론, 누구의 권익 위한다는 것인가"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은 15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와 아들의 군 특혜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이해충돌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국민권익위원회를 향해 “정권권익위가 면죄부를 줬다”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박은정 전 권익위원장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이해충돌 소지와 직무 관련성을 인정한 전례를 상기시키며 "그때와 전혀 다를 바 없는 걸 견강부회한다"고 꼬집었다.

주 원내대표는 전현희 현 권익위원장을 겨냥해 "아무리 은혜를 입고 그 자리에 갔더라도 법조인 아닌가"라면서 "양심을 팔지 말고 지킬 것은 지켜야지 이게 뭔가 도대체"라고 질타했다. 전 위원장은 변호사 출신으로 더불어민주당 전직 의원이다.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국민의힘

권익위 소관 상임위인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도 회견문을 통해 "국민권익위가 정권권익위가 돼버렸다"며 "조국 사태 때와 지금 추미애 사태의 차이가 무엇인지 답하라"면서 "전 위원장이 추 장관을 아무 잘못 없는 완벽한 무죄로 결론 내리며 면죄부를 줬다"고 주장했다.

또 윤희석 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통해 "중립성 논란에 휩싸인 권익위가 더이상 '권익'을 앞세우기 어렵게 됐다"고 지적했다. 

조수진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예상을 전혀 빗나가지 않는 문재인 정권의 '국민권익위'. 예상이 너무 빗나가지 않아 걱정”이라면서 “국민 누구의 권익을 위한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