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회의 스타크래프트 II 대회 방송 위한 협력

곰TV가 18일 온게임넷과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GSL)’의 방송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곰TV와 온게임넷은 2010년 3회의 스타크래프트 II 대회 방송을 위한 협력을 할 것이다. 이에 따라 GSL은 곰TV뿐만 아니라 온게임넷 채널로도 주 5회 방송하게 돼 e스포츠 팬들에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를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보다 많이 제공하게 된다.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GSL)’
▲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GSL)’


곰TV가 주최하는 GSL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Ⅱ: 자유의 날개의 연간 리그로, 2010년에는 9월부터 매월 총 2억원이라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사상 최대의 상금이 걸린 프리 시즌 ‘스타크래프트 Ⅱ 오픈 대회’가 3회 진행된다.

곰TV e스포츠 사업본부 오주양 본부장은 “곰TV와 온게임넷이 전략적 제휴를 맺게 돼 기쁘다”며 “온게임넷과의 이번 협력으로 더 많은 한국의 e스포츠 팬들이 GSL을 즐길 수 있도록 폭넓은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곰TV는 지난 5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GSL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곰TV GSL 공식 웹사이트(http://gsl.gom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