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소유(SOYOU)가 '18 어게인' OST 첫 주자로 나선다.

소유가 가창에 참여한 JTBC 새 월화드라마 '18 어게인' OST PART1 '하나면 돼요'는 22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사진=JTBC스튜디오, 모스트콘텐츠


'하나면 돼요'는 방영 전 티저에서의 짧은 노출만으로 드라마와의 완벽한 호흡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곡이다. 소유의 담담한 듯 표현력이 돋보이는 목소리로 전하는 애절한 사랑 이야기가 담겼다. 전체적으로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편곡과 잔잔하게 시작하는 곡의 도입부가 소유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더욱 돋보이게 해 드라마틱함을 더한다.

솔로 아티스트로 성공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소유는 '도깨비', '동백꽃 필 무렵'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OST를 가창하며 대세 OST 강자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 지난 7월 디지털 싱글 ‘가라고’(GOTTA GO)로 돌아와 서머 퀸으로서의 진면모를 드러냈다. 이뿐 아니라, 예능, 연기, 유튜브 채널 론칭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며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는 중이다.

   
▲ 사진=JTBC스튜디오, 모스트콘텐츠


이번 곡은 엠씨더맥스 '처음처럼' '사계(하루살이)' 신용재의 '별이 온다' 등 2020 히트를 이어나가고 있는 팀 AIMING의 작품이다. 싱어송라이터 겸 기타리스 적재가 기타에 참여했고, AIM STRINGS가 편곡을 맡았다.

한편, '18 어게인'은 영화 '17 어게인'을 원작으로, 이혼 직전에 18년 전 리즈 시절로 돌아간 남편의 이야기를 그린 초공감 휴먼 판타지를 그린다. 배우 윤상현, 김하늘, 이도현 주연 작품으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