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 3200만 화소·후면 갤럭시 최대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
최첨단 프로세서·5G 이동통신·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 탑재
갤럭시만의 성능과 사후 서비스로 어떤 상황에서도 안심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갤럭시 S20 팬 에디션(갤럭시 S20 FE)'은 언제 어디서나 나를 표현하고,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쾌적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는 고사양 카메라와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차별화된 상품성에 초점을 맞췄다.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소개된 '갤럭시 S20 FE'는  3200만 고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후면에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으로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데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 삼성 '갤럭시 S20 FE' /사진=삼성전자 제공

최상의 사진·영상 경험 제공

'갤럭시 S20 FE' 사용자는 3200만 화소의 테트라 비닝 기술이 적용된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또렷하고 생생한 셀피 촬영할 수 있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활용해 배경을 감각적으로 흐릿하게 처리한 셀피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S20 FE'는 후면에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어떤 상황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의 멀티 프레임 프로세싱으로 여러 프레임 정보를 빠르게 파악해 배경의 노이즈나 흔들림을 줄여준다.

멀리 있는 피사체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는 스페이스 줌 기능도 지원한다. 광학 줌을 통해 화질의 손상 없이 최대 3배까지,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해 최대 30배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 S20 FE'는 한번의 촬영으로 일상의 순간을 다양하고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싱글 테이크 기능도 탑재했다. 최대 15초 동안 촬영을 하면 다양한 모드로 최대 10장의 사진과 4개의 동영상으로 기록해주며, 해당 순간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장면을 AI 기반으로 추천해준다.

이밖에 '갤럭시 S20 FE'는 역동적인 스포츠를 즐길 때처럼 움직임이 많은 동작을 촬영할 때 흔들림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한 '슈퍼 스테디'도 지원한다. '갤럭시 S20 FE'는 후면에 1200만 화소 기본 카메라를 비롯해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의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삼성전자 글로벌전략실 클레어 헌터가 '갤럭시 S20 FE'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최신 모바일 기술로 스마트폰의 즐거움↑

갤럭시 S20 FE'는 최신 모바일 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우선, '갤럭시 S20 FE'는 최첨단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최신 5G 이동통신을 지원해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끊김 없이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6.5형의 인피니티-O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20Hz 주사율을 지원해 영상이나 고사양 게임, 인터넷 브라우징 등 사용자가 어떤 콘텐츠를 보더라도 보다 부드럽고 쾌적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S20 FE'는 5G 이동통신과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통해 향상된 게임 경험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갤럭시 S20 FE'를 이용해 이동 중에도 마인크래프트 던전, 포르자 호라이즌4 등 100여 개의 엑스박스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갤럭시 S20 FE'는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3'·'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해 건강 관리나 음악 감상 등 더욱 풍부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 갤럭시S20 FE 컬러 라인업. 클라우드 레드(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클라우드 오렌지·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민트 /사진=삼성전자 제공

강력한 성능과 사후 서비스…소비자 걱정↓

'갤럭시 S20 FE'는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강력한 성능과 사후 서비스로 어떤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최대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0%에서 50% 충전하는 데 채 30분이 소요되지 않아 충전이나 배터리 걱정을 덜 수 있다. '갤럭시 S20 FE'는 무선 충전도 가능하하다.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해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갤럭시 S20 FE'는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고,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탑재해 추가로 최대 1TB 용량의 메모리를 확장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0 FE'에 대해 3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보장해 항상 사용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최신 모바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기에 사용자들은 기존 스마트폰 보험 혜택에 삼성전자만의 특화 서비스를 결합한 월 정액형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인 '삼성 케어 플러스'를 통해 안심하고 '갤럭시 S20 FE'를 사용할 수 있다.
 
'삼성 케어 플러스'는 파손 및 도난·분실 보상은 물론, 보증 기간 연장, 방문수리 서비스를 모두 포함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에 대한 보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S20 FE'는 국내 시장에 클라우드 레드·클라우드 라벤더·클라우드 민트·클라우드 네이비·클라우드 화이트 5가지 색상의 5G 모델로 출시된다. 사전 예약은 10월 6일부터 진행되며, 10월 중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삼성 '갤럭시 S20 FE' /사진=삼성전자 제공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