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가 2014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서 총 10개 환경 유관 단체 선정하며 총 5000만원의 후원금 전달했다.

포드코리아는 28일 한강 주변의 중요지역에서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체험학교를 제안한 녹색환경운동을 비롯해 총 10개 단체를 '2014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후원 대상자로 선정해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포드코리아는 28일 한강 주변의 중요지역에서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체험학교를 제안한 녹색환경운동을 비롯해 총 10개 단체를 '2014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후원 대상자로 선정해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포드코리아

후원금 전달식 및 올해 후원 대상자들의 프로젝트 소개 외에도 소셜 프로젝트 디자이너 염지홍 대표를 강연자로 초빙해 환경보호 활동의 진정한 가치를 함께 고민해 보고 올해 후원 대상자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열정을 불어넣는 시간을 마련했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일회성 또는 단기간 프로젝트성 활동에 그치지 않고 지난 13년간의 지속적인 진행을 통해 국내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 및 구성원들과의 생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지난 2002년부터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환경 보호 및 보존 프로그램을 후원해왔으며 올해까지 13년 간 81개 단체에 총 4억6천만원 이상을 지원해왔다. [미디어펜=김태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