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코리아, 피임법 정보 담은 인포그래픽 배포
   
▲ 사진=바이엘코리아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바이엘코리아 여성건강사업부는 9월 26일 '세계 피임의 날'을 맞아 피임 정보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제작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배포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올해로 개발 60주년을 맞은 '사전 경구피임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장기 피임법' 등 피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인포그래픽 교육 자료는 나에게 맞는 피임법, 피임에 대한 오해와 진실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나에게 맞는 피임법에는 최소 76%에서 최대 99%까지 각기 다른 피임 성공률을 보이는 여러 피임 옵션과 각 피임법의 주요 특징 등이 담겼다. 

국내에서 흔히 사용되며 성매개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콘돔'의 평균 피임 성공률은 약 82%로 알려져 있다. 더 높은 피임 성공률을 원할 경우 한 가지 이상의 피임법을 함께 사용해 '이중 피임'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경구피임약은 평균 91%의 피임 성공률을 보이며, 매일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인 복용이 필요하다. 

이와 달리 사용 첫 해 약 99%의 피임 성공률을 보이며 최대 3년에서 5년간 사용할 수 있는 장기 피임법으로는 '자궁 내 시스템(IUS), 자궁 내 장치(구리 루프), 피하이식제' 등이 있다.

   
▲ 사진=바이엘코리아
두 번째 피임에 대한 오해와 진실은 피임에 대한 잘못된 속설을 질의응답 형태로 이해하기 쉽게 풀었다. 자연주기법에서 피임의 일반실패율(각각 22%, 24%), 콘돔과 함께 다른 피임법을 이용한 '이중 피임' 필요성, 가역적인 피임법으로서 경구피임약, 출산 여부와 관계없이 시술이 가능한 자궁 내 시스템(IUS)의 특징 등이 포함됐다.

바이엘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피임 및 월경관련 질환을 위한 제품 공급과 인식향상 캠페인 등을 통해 여성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임신과 출산 등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