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바르셀로나가 팀 간판스타 리오넬 메시 이적 문제로 한바탕 홍역을 치른 끝에 맞은 새 시즌 첫 경기에서 화끈한 대승을 거뒀다. 18세 신예 안수 파티가 2골을 터뜨렸고, 33세 메시도 1골을 넣어 건재를 알렸다. 

바르셀로나는 28일 새벽(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프 누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 3라운드에서 비야레알을 맞아 4-0으로 크게 이겼다. 다른 팀들보다 뒤늦게 시즌 개막전을 가진 바르셀로나는 첫 경기 대승으로 역시 최강팀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적 요청 파문 끝에 바르셀로나에 잔류한 메시가 최전방을 책임진 바르셀로나는 파티, 쿠티뉴, 그리즈만을 공격 2선에 배치해 비야레알을 공략했다.

   
▲ 사진=바르셀로나 SNS


바르셀로나가 파티의 눈부신 활약으로 일찍 승기를 잡았다. 파티는 전반 15분 호르디 알바가 연결해준 볼을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뽑아냈다. 불과 4분 뒤 파티가 쿠티뉴의 패스를 또 다시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해 추가골을 터뜨리는 기염을 토했다.

메시는 전반 35분 파티가 얻어낸 페널티킥의 키커로 나서 침착하고 정확한 슛으로 팀 3번째 골을 넣었다. 메시는 전반 45분 문전으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린 것이 비야레알 토레스의 자책골로 연결돼 팀 4번째 골에도 관여했다. 

바르셀로나가 전반에만 4-0으로 앞서 사실상 승부는 결정났다. 후반 들어서도 바르셀로나는 주도권을 이어갔으나 파티, 쿠티뉴, 그리즈만, 부스케츠를 줄줄이 교체하며 여유롭게 경기를 운영해 더 이상 골은 나오지 않았다. 비야레알은 한 골도 만회하지 못하고 패배를 받아들여야 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