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7일(현지시간) 브라질 뉴스포털 테하에 따르면 지난 5월 개통된 볼리비아의 수도 라파스와 인근 엘 알토를 오가는 케이블카가 해발 4000m가 넘는 지점을 오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가 됐다.

   
▲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기사내용과 관련 없음)/사진=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이 케이블카는 개통 7개월 만에 이용자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는 안데스 지역 고산지대에 있는 라파스와 엘 알토 간의 심각한 교통 체증을 해결하기 위해 설치된 뒤 지역의 유용한 대중교통 수단은 물론 관광자원으로도 알려지며 명물이 됐다.

라파스는 세계에서 교통 체증이 가장 심한 도시 중에 하나로 꼽힌다. 라파스와 엘 알토를 오가는 하루 평균 200만 명이 넘는 이들이 출퇴근 시간마다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덕분에 그나마 출퇴근 전쟁에서 해소된 셈이다.

볼리비아 정부는 케이블카 건설에 2억4천만 달러(약 2430억원)를 투자했다. 케이블카는 모두 8개 노선으로지난 5월에 3개 노선이 개통됐다. 나머지는 내년 8월까지 개통 예정이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잠이 확 깨겠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기발하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아찔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