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맞아 9월 1일부터 3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방송 영상견본시 ‘ITS CON BCWW 2010(이하 BCWW 2010)’가 9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1회부터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아시아 최대 방송 콘텐츠 마켓으로 자리매김한 BCWW는 올해 10주년을 맞아 55개국의 220여개 전시사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전망이다.


BCWW 2010_개최
▲BCWW 2010_개최


국내에서는 KBS, MBC, SBS, EBS 등 지상파 4사를 비롯해 초록뱀미디어, 그룹에이트, 삼화네트웍스 등 주요 제작사들이 전시사로 참가한다.

해외에서도 BBC, NHK, CCTV는 물론 엔데몰(Endemol), AETN 인터내셔널(internatinal), ITV 스튜디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Studio Global Entertainment) 등 유럽의 굵직한 제작사들이 대거 참여해 최신 드라마, 다큐멘터리, 방송 포맷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최대의 방송 관련 시장이자 우리나라 드라마의 최대 수입국의 하나인 중국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한 ‘중국의 날’ 특별행사도 진행된다. 9월 2일 펼쳐지는 이 행사에서는 CCTV를 비롯한 중국의 전시 참가업체와 바이어, 콘텐츠 산업 관계자들과 국내 업체 관계자들이 양국의 유대 관계를 돈독히 하고 양국 콘텐츠의 원활한 교류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BCWW는 전 세계 방송영상 콘텐츠가 한 자리에 모여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국제적인 교류의 장”이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아 아시아를 넘어 세계 유수의 제작사와 방송사, 유통 배급사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유통허브로 자리잡을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