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추어 코리아, 2010년 상반기 아시아 검색광고 트렌드 발표

국내 최대 검색광고 업체 오버추어 코리아가 23일 아시아 지역의 검색광고 트렌드와 2010년 하반기 국내 검색광고 시장을 전망하는 자료를 발표했다.

이번 자료는 오버추어 코리아의 본사인 야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진행된 첫 번째 아시아 지역 검색광고 통합자료 발표로서, 우리나라는 물론 대만, 싱가포르, 홍콩, 인도 등 아시아 지역 5개 국가의 야후! 검색광고 자료를 근거로 작성됐다.

조사 결과, 2010년 상반기 동안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은 광고 검색어는 ‘여행’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다. 대만에서는 ‘국내 여행’과 ‘해외 여행’이 각각 인기 광고 검색어 1위와 4위에 올랐고, 그 외 지역에서도 관광지명, 여행사, 항공기와 같은 ‘여행’ 관련 키워드 등이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오버추어 코리아는 2010년 상반기 검색광고 트렌드 분석과 함께 올 하반기에 주목해야 할 검색광고 카테고리도 전망했다.

올 9월에는 ‘식품’, ‘의류/패션’ 카테고리가, 결혼과 이사 성수기인 10월에는 ‘부동산’, ‘가전제품’ 카테고리가 각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11월에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으로 인한 ‘스포츠’ 카테고리의 관심이 급등할 것으로 보이며, 당월 18일에는 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기 때문에 수능과 관련한 ‘교육’ 분야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12월에는 겨울 스포츠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인 만큼, ‘레저’ 카테고리가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김대선 오버추어 코리아 대표이사는 “오버추어 코리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검색광고 동향 자료가 우리나라의 온라인 마케터와 중소규모 사업자들의 검색 광고 운영에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차원의 데이터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광고주의 광고 효과를 최대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