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경기도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하 경농기원)이 오는 8일부터 30일까지, 가정에서 곤충과 가까워질 수 있는 '2020 온라인 경기곤충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경기도가 5일 밝혔다.

경기곤충 사생대회, 사진공모전, 과학교실, 온라인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된다.

사생대회는 경기도내 유치원생, 초등학생 대상으로 자연과 곤충을 주제로 직접 그린 그림의 실력을 겨루며,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등 상장과 상금, 상품 등이 주어진다.

사진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을 하는 온라인 사진 경연대회로, 누구나 곤충과 자연 및 사람과 관련된 사진을 찍어 접수하면, 심사를 통해 시상한다.

과학교실은 유치원생들이 가정에서 곤충을 키우면서 어릴 때부터 곤충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사전 신청한 경기도내 유치원생 200명이 애완곤충 암수 각 1마리씩과 교재를 수령, 동영상 교육을 통해 곤충사육을 실제 체험하고 흥미와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온라인전시는 곤충웹툰, 곤충일러스트, 곤충세밀화, 희귀 곤충 전시 등을 통해 가정에서 쉽게 편하게 다양한 곤충을 접할 수 있다.

또 곤충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곤충특가전, 아이들이 직접 키우는 곤충을 자랑하는 이벤트 '곤친소' 등도 있다.

참여를 원하면 누구나 온라인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되며, 문의는 경농기원 기술보급과로 연락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