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스타4’ 참가자 우녕인의 무대에 심사위원이 감탄했다.

30일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케이팝스타 시즌4’에서는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음악을 선택한 18세 소녀 우녕인이 등장했다.

   
▲ 우녕인/사진=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케이팝스타 시즌4’ 캡처

이날 방송에서 우녕인은 “지금 압구정동 고시원에 살고 있다. 좋은 동네 산다”고 말하며 힘든 생활에도 긍정을 잃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자퇴한 이유에 대해 “오후 11시40분까지 공부를 했는데 음악에 집중할 시간을 주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우녕인은 파워풀한 고음은 물론이고 폭발적인 가창력이 있는 것도 아니었지만 자신만의 묘한 느낌을 잘 살려 노래했다.

유희열은 “왜 좋은지 모르겠다. 묘한 기분이다”라고 말하며 통과를 줬다.

박진영은 사상 최대의 극찬을 쏟아냈다. 그는 “말할 때 목소리랑 노래할 때 목소리랑 같아야 한다. 이야기하는 것처럼 불러야 한다. 공기반 소리반 같은 것들이었다. 그게 다 합쳐져서 앉아 있는 사람같다”고 전했다.

이어 “제가 좋아하는 걸 다 가지고 있다. 심지어 고음까지 있다. 너무 너무 잘했다. 합격이다”라고 전했다. 우녕인은 박진영의 칭찬에 눈물을 쏟았다.

이후 심사위원들은 “힘든 상황에 놓이면 노래가 절박해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저 친구는 그 고시원에 앉아 혼자 위안을 찾았던 거다”고 감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케이팝스타4 우녕인 노래 정말 좋더라” “케이팝스타4 우녕인, 극찬 받을만하지” “케이팝스타4 우녕인, 왠지 오래갈꺼같아” “케이팝스타4 우녕인 얼굴도 예쁘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