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원내대표단 회의서 "실체 밝히는 것 이낙연 아닌 검찰 몫"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라임·옵티머스 관련 의혹에 대해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 것과 관련해 “지금 검찰에 수사를 맡겨서는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가 될 수 없다. 민주당은 조속히 특검을 수용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회의에서 "권력형 비리게이트로 비화될 조짐마저 보이는 마당에 여당 대표가 실체가 불분명한 의혹으로 단정, 예단하는 것은 섣부르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이 대표는 이 사건을 두고 실체가 불분명한 여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했다”면서 “실체가 분명한지 불분명한지 밝히는 것은 검찰의 몫이지 이 대표가 미리 단정할 일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국민의힘

이어 "여권인사가 줄줄이 개입한 정황이 있고 검찰 수사의 객관성이 의심받고 있다. 여기에 여당 대표까지 가이드라인을 줄 일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특히 "검찰은 한 점 의혹을 안 남기고 진실을 밝혀야 할 텐데 지금까지 수사진행상황을 보면 기대 난망"이라며 "수사를 맡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보고조차 누락했을 정도로 의혹이 많은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옵티머스 내부 문건은 가짜’라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발언에 대해서도 “장관으로서 더더욱 부적절한 발언”이라면서 "수사를 독려하고, 지원해도 모자랄 판에 장관이 먼저 진짜, 가짜를 언급하고 있다. 가당키나 한 일인지 장관으로서 대단히 부적절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정권 관련 실세 이름이 오르내리고 검찰은 이미 수사를 소홀히 하고, 방기하고 지연한 상황인데 검찰에 맡기자면서 철저한 수사를 독촉하는 것은 이율배반적인 얘기"라며 "국민도 지금의 추 장관이 지휘하는 검찰로 이 사건을 밝힐 수 없다는 것을 다 알고 있을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와 함께 주 원내대표는 북한의 열병식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해수부 공무원이 북한군의 총에 맞아 죽어도 묵묵부답, 김여정이 남북공동사무소 폭파해도 묵묵부답, 북이 대량살상무기를 대놓고 과시해도 묵묵부답"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ICBM, SLBM에 대해 대통령의 입장은 무엇인지,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국민은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며 "김정은의 열병식 연설을 보면서 '살려는 드릴게'라는 영화 신세계 대사가 떠올랐다. 국민의 심정은 지금 이럴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회에 체포동의안이 제출된 정정순 민주당 의원에 대해서는 "같은 사건이 민주당이 아닌 다른 당 소속이었다고 해도 민주당이 이렇게 기간을 넘기며 체포동의안을 처리하지 않을지 지켜보겠다"며 "체포동의안 처리에 대해 민주당 지도부가 입장을 밝힐 것을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