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배우 전지현과 함께 제작한 발효원액에 물 타지 않는 맥주 ‘클라우드’의 연말용 캠페인 동영상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동영상은 연말 분위기를 살리고 ‘클라우드’의 풍부한 맛, ‘파티에 어울리는 맥주’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전지현이 하우스 파티에서 친구들과 함께 ‘클라우드’를 즐기는 콘셉트로 제작해 12월 한달 동안만 공개된다.

   
▲ ‘클라우드’ 연말용 캠페인 동영상/롯데주류 제공

기존 맥주들은 날씨가 추워지는 연말에는 신규 광고를 론칭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롯데주류는 ‘클라우드’의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거품이 겨울 느낌과 어울려 맥주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연말용 캠페인 동영상을 론칭하기로 했다.

한편 ‘연말파티 편’은 크리스마스 트리와 전구 등 연말 분위기의 소품들로 꾸며진 거실을 배경으로 전지현이 친구들과 함께 ‘클라우드’를 마시고 “풍부해”, “부드러워”, “오늘도 쭈욱 클라우드”라고 말하며 즐겁게 건배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기존 맥주 광고들은 시원함을 강조해 겨울 광고가 드물었지만 ‘클라우드’는 시원함보다 맛, 눈을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거품을 강조하는 맥주인 만큼 연말 분위기에 맞는 광고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의 강점인 풍부한 맛과 거품을 강조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