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대상, 제품 및 브랜드 만족도 소비자 조사서 5년 연속 성과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팅크웨어는 15일 자사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CSI)'조사에서 블랙박스 부문 5년 연속 1등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29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선정 지표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산업별 제품,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와 충성도를 반영해 고객만족도 지수를 산출한다. 

   
▲ 팅크웨어는 15일 자사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CSI)'조사에서 블랙박스 부문 5년 연속 1등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팅크웨어


문답을 통해 전반적만족도 30%, 요소만족도 50%, 고객충성도 20%의 비율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이번 조사는 총 110개 산업(제조업 49개, 서비스업 61개)을 기준으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 1만1000여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방법을 통해 진행했다.

블랙박스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아이나비'는 전체 조사 결과에서 △전반적만족도 △요소만족도 △재구입의향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표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팅크웨어는 블랙박스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 외에도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로 경쟁력을 쌓아가고 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지금까지 쌓은 서비스 노하우를 오프라인에 접목시켜 이제까지 없었던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블랙박스 영상을 기반으로 한 '블랙박스 사고 영상 무료 법률 상담' 등도 지원하는 등 사후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로열티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블랙박스 본연의 기술인 높은 영상화질과 운전자 지원기능을 비롯해 최근 실시간 통신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를 도입하며 블랙박스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본부장은 "고객들께 신뢰와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자사는 커넥티드 서비스 확대 등의 선도적인 기술과 제품은 물론 직영 스토어의 확장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국내 대표 블랙박스 브랜드로의 활동을 강화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