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정수기・아이스정수기 등 5개 제품 수상
   
▲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사진=코웨이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코웨이는 자사 전략제품인 아이콘(icon) 정수기를 포함한 5개 제품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의 인간성, 정직함, 혁신성, 미학, 윤리적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수상작에는 '지-마크(G-Mark)'를 부여한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굿 디자인 어워드 14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도 안았다. 아이콘 정수기 이외에 수상 제품은 아이스 정수기 시리즈와 카트리지 공기청정기, 가습공기청정기, 언더싱크 정수기 등이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아이콘 정수기는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애고,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가로는 A4 용지 사이즈(21cm)보다 슬림한 18cm이며 측면은 34cm에 불과해 주방 공간 활용도가 높다. 소음 발생의 원인인 컴프레셔를 없앤 덕분에 영국 소음저감협회에서 부여하는 ‘콰이어트 마크(국제 인증 마크)’를 정수기 최초로 획득하기도 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인공지능(AI) 기술로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이 제품은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한다. 아울러 온수 추출 등 위험 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준다.

또한 아이콘 정수기는 전문적인 관리와 자가 관리 중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를 선택하면 서비스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필터 교체는 물론 살균 키트 등으로 꼼꼼하게 제품을 관리해 준다. 자가 관리는 4개월에 한 번 필터를, 12개월에 한 번 유로 교체 패키지를 배송해 주어 사용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필터와 유로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코웨이는 이번에 수상한 아이콘 정수기를 비롯해 모든 제품을 디자인 할 때 고객에게 특별한 가치와 감동을 전할 수 있는지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고객이 코웨이 제품만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 디자인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