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돈 PD가 줌바댄스로 일주일만에 몸무게 4kg을 감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줌바댄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영돈 PD는 지난 4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시사 교양 프로그램 ‘에브리바디’에서 줌바댄스를 통해 일주일 동안 4kg을 감량했다.

   
▲ 줌바댄스/사진=JTBC 시사 교양 프로그램 ‘에브리바디’

이날 방송에서 이영돈 PD는 신나는 음악에 맞춰 줌바댄스를 선보였다. 이영돈 PD는 “보기에는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데 진짜 힘들다. 날씨도 추운데 땀이 날 정도”라고 밝혔다.

이어 이영돈 PD는 “계속 배에 힘을 주고 있어야 한다. 그게 포인트다”라고 덧붙였다.

1주일 동안 꾸준히 줌바댄스를 춘 결과 이영돈 PD는 4kg 감량에 성공했다. 허리 사이즈도 6cm나 줄었다.

가수 김종국은 “러닝머신은 한 시간에 150칼로리를 소모하는 반면 줌바댄스는 10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며 약 6배 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줌바댄스는 살사, 꿈비아, 레게톤, 메렝게 등 라틴 음악을 이용한 피트니스 댄스 프로그램으로 유산소와 근력 운동이 동시에 가능하다. 쉽고 간단한 스텝을 반복적으로 이용하며 1시간에 무려 1000칼로리가 소모되는 다이어트 댄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영돈 PD 줌바댄스, 대박이다” “이영돈 PD 줌바댄스 열풍오겠다” “이영돈 PD 줌바댄스, 새해 목표는 줌바댄스다” “이영돈 PD 줌바댄스, 일주일에 4kg 감량이라니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