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층 전용 62~84㎡ 총 1445가구 규모 내년 8월 입주 예정
   
▲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투시도./사진=대우건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대우건설은 영종하늘도시에 최대 8년 동안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아파트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를 11월 선보일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인천시 중구 운남동 1778번지(영종하늘도시 A12블록)에 지하2층~지상25층, 아파트 17개동 1445가구로 공급되며, 전용면적 62~84㎡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8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특별공급주택은 85% 이하, 일반공급주택은 95% 이하의 임대료로 생활할 수 있다. 무주택자에게만 공급되며 청약통장과 세금, 대출, 거주지 제한 등의 주택규제에서 자유롭다. 일반적으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임대차 계약 갱신 시 2년 단위 임대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지만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임대상승률을 ‘연 2% 이내’로 책정해 임차인의 임대료 부담을 더 줄였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영종하늘도시 영종지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한다. 공항철도 운서역 이용이 편리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여기에 2023년 완전 개통을 앞둔 영종해안순환도로와 제3연륙교(2025년 예정)로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생활인프라도 양호하다. 영종고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하늘고∙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 등 명문 학군이 주변에 자리한다. 또한 롯데마트 영종도점, CGV영종도점 등 편의시설이 있고, 구청사, 구의회, 보건소, 등기소 등이 들어서는 공공청사가 2025년 입주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에 백운산, 근린공원, 씨사이드파크도 위치해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영종하늘도시는 지속적인 30~40대 인구유입으로 전세대란 장기화가 우려되는 지역”이라며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에서 주변 시세 대비 낮은 임대료로 안정적인 주거생활이 가능하고, 국공립 어린이집과 공동육아나눔터로 어린 자녀를 키우기에 안성맞춤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7-9번지에 마련된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