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한국야쿠르트의 이동형 결제기 제공 사업자로 선정, ‘U+페이나우’를 전국 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 아줌마’들에 공급 완료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동 및 방문 판매가 전체 판매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업종인 만큼 ‘야쿠르트 아줌마’ 및 구매자의 카드 결제 편의성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LG유플러스가 한국야쿠르트에 이동형 결제기 '페이나우' 제공한다,/LG유플러스 제공

‘U+페이나우’는 스마트폰 이어폰 잭에 꽂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즉시 결제가 가능한 오프라인 이동형 결제기이다. 기존 이동형 결제기 보다 휴대가 편리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 앱과 자동연계 돼 결제가 이뤄진다.

특히 이번에 공급된 ‘U+페이나우’는 강력한 보안성의 IC칩 카드 결제 리더기까지 추가된 업그레이드 기종이다. 기존의 카드 마그네틱 결제 방식과 카드를 리더기에 꽂아 IC칩을 인식하는 결제 방식을 동시에 지원한다.

양영준 LG유플러스 모바일금융사업팀장은 “‘야쿠르트 아줌마’들이 사용하게 된‘U+페이나우’는 초소형의 휴대성은 물론 높은 보안성까지 확보해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카드 결제를 도입하기 어려웠던 중소 또는 개인사업자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