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분양시장 최대 화두였던 부산과 위례신도시에서 대형 상업시설이 공급돼 눈길을 끈다.

10일 아이에스동서에 따르면 이달 부산 남구 용호동 일대에 더블유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더블유 스퀘어'와 위례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 근린상가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를 분양한다.

   
▲ 더블유 스퀘어 조감도

더블유 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2층으로 연면적만 약 9만8000㎡ 규모에 달하는 초대형 상가다. 최근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판교의 아브뉴프랑과 신사동 가로수길, 위례신도시의 트랜짓몰 등과 같이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 형태로 조성된다.

여기에 단지가 바다를 끼고 있고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한 설계방식을 적용할 계획이다. 지상 2층에는 약 12m에 달하는 광폭테라스를 설치해 공간활용은 물론 바다를 바라보며 쇼핑 및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층에는 약 5m의 명품테라스를 설치하는 동시에 다채로운 문화 예술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이벤트광장이 마련되며 상가 앞에는 공원을 연상케 하는 넓은 잔디광장이 조성돼 유동인구를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했다.

조망권을 갖춘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는 만큼 MD구성도 남다르다. 1층에는 대로변 유동인구의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동시에 먹거리와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팬시용품점, 편의점, 은행, 스포스패션샵, 아웃도어 패션샵, 화장품 및 뷰티샵,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등의 판매시설이 입점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2층에는 바다조망이 가능한 테라스가 설치된다는 점을 고려해 커피전문점, 브런치카페, 라운지바, 비어펍 국내외 유명음식 브랜드음식점, 전문식당 등의 다양한 F&B 매장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지하 1층에는 5만 3000여㎡ 달하는 대형마트와 문화집회시설로 꾸며진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도 장점이다. 우선 고정 수요객인 1488가구의 더블유 아파트 입주민을 비롯해 반경 2㎞ 이내에 메트로시티, 센텀시티, 해운대 등 약 20여만여 세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 상가 주변으로 UN평화공원, 이기대 도시자연공원, 부산시립박물관 등의 유명관광명소가 있어 국내외관광객 수요를 흡수가 가능하다.

위례신도시에 공급하는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는 위례신도시의 핵심지역으로 문화와 쇼핑, 휴식 등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트랜짓몰' 내에 위치하고 있다.

상가 앞으로 위례신도시의 신개념 교통수단인 트램선이 지나고 있고 2020년 개통예정인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도 가까워 유동인구를 흡수하기에 최적의 입지여건을 갖췄다.

또 10만여명에 달하는 위례신도시 배후수요와 KTX수서역, 문정법조단지, 제2롯데월드 등 개발에 따른 풍부한 잠재수요고객도 확보하고 있다.

단지설계 및 동선도 집객유도에 유리하도록 했다. 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일 수 있도록 3면 개방 코너형 설계가 적용되고 백화점과 비슷한 동선 및 업종별 특징을 극대화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방침이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두 지역 모두 아파트 성공분양으로 수요자들에게 한차례 검증을 마친 곳으로 지역의 특성에 맞춰 조망권과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할 수 있도록 특화설계가 적용됐다"며 "저금리 시대의 새로운 투자처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더블유 스퀘어 모델하우스는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해변로 209번 나길 99,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새말로 62 송파푸르지오시티 내 마련됐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