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EL CITY)’'가 1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세종시 3-3생활권 L2블록에 위치하는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EL CITY)'는 지하 1층에서부터 지상 12~22층 12개동 총 760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59, 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됐다.

   
▲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 조감도

전용면적을 기준으로 △59㎡A타입 511가구 △59㎡B타입 43가구 △84㎡ 206가구로 건립된다.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 분양관계자는 "중앙행정과 도시행정, 대학∙연구기관 등 세종시 핵심 기관들에 둘러싸인 노른자위에 입지한 만큼 향후 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곳"이라며 "교통망 확충으로 인해 세종시 내 이동성 및 대전과의 접근성이 향상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판상형 위주 설계 및 실속있는 중소형 타입의 아파트로 시공된다. 또 4베이(일부세대 제외)의 혁신 설계가 적용돼 풍부한 채광과 통풍은 물론 세대 내부 공간 활용도 극대화로 편리한 주거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하 주차장(근생시설 제외) 위주로 주차공간을 계획 해 보행 중심의 안전한 공원형 아파트를 구현했다.

이 밖에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초∙중∙고교가 예정돼 있고 보육시설 부지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우수한 교육환경은 물론 중심상업지구와도 인접해 주거 편의성이 높다. 단지 남쪽으로 근린공원과 완충녹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괴화산, 비학산 등 주변 풍부한 녹지 공간이 입지해 쾌적한 생활여건을 갖췄다.

주변 교통망도 우수하다.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 세종시 3생활권과 대덕테크노밸리를 잇는 도로가 개통될 예정으로 대전과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생활권 내 대형 쇼핑시설인 '코스트코'도 입점을 앞두고 있어 향후 주거 인프라는 더 탄탄히 갖춰질 전망이다.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의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3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