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집 안의 가스밸브를 상태를 확인하고 잠글 수 있는 사물인터넷 기반 안심 서비스 ‘U+가스락’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U+가스락’은 스마트폰으로 가스밸브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기반 홈서비스로 △원격확인·잠금 △위험온도 알림·자동잠금 △타이머 설정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LG유플러스가 사물인터넷 기반 안심 서비스 ‘U+가스락’을 출시했다./LG유플러스 제공

특히 스마트폰으로 집 안의 밸브상태를 원격으로 확인하고 밸브가 열려있을 경우 애플리케이션 내 밸브잠금 터치로 쉽게 밸브를 잠글 수 있다.

가스밸브 주변이 50~55℃에 도달하면 경보음과 함께 SMS가 발송되고 65℃인 경우에는 경고 알림과 자동으로 밸브를 차단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타이머는 최소 2분에서 최대 10시간까지 설정 가능하며 하나의 앱에 가스락 4대까지 등록할 수 있다.

또 애플리케이션 내 가족구성원 초대 기능으로 관리자 포함 총 10명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등록된 구성원은 밸브 주변 위험온도 도달 시 발송되는 SMS도 받아볼 수 있다.

최초 등록은 애플리케이션 내 U+One ID로 로그인 후 가정 내 홈기가와이파이(Wi-Fi G) 연결을 통해 가능하다. 개통 시에는 설치기사가 직접 가스락 등록을 도우며 가스락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U+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서비스 가입 시 제공되는 가스락 단말기를 포함해 월 3000원(3년약정기준·부가세별도)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및 인터넷 통신사에 관계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최근 10년 이내 생산된 가스밸브라면 대부분 설치 가능하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솔루션사업담당은 “‘U+가스락’은 가정 화재 예방의 기본인 가스밸브를 LG유플러스의 홈기가와이파이를 이용해 최초로 원격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LG유플러스가 사물인터넷 시대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선도하며 진정한 고객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