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일본 내 ‘와이파이(WiFi) 자동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핫스팟 지역을 기존 3만개에서 12만개로 확대하고 내년 1월4일까지 하루 1000원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와이파이 자동로밍 서비스는 하루 2000원에 데이터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와이파이 로밍 서비스 이용 시 매번 필요했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입력 없이 최초 한 번 제휴 와이파이 네트워크(SSID) 선택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KT가 일본 내 ‘와이파이(WiFi) 자동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핫스팟 지역을 기존 3만개에서 12만개로 확대했다./KT 제공

이번 제공 지역 확대로 와이파이 자동로밍 신청 고객은 △일본 전역 지하철 및 기차역 △세븐일레븐 등 3만여 개 편의점 △KFC, 모스버거 등 2만8000여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스타벅스 등 7000여 개 카페 △2000여 개 주요 호텔 로비 등 '0001docomo' 제휴 WiFi 네트워크(SSID)가 검색되는 모든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KT는 일본 커버리지 확대를 기념해 내년 1월4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인 하루 1000원에 와이파이 자동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국현 KT 마케팅전략본부 전무는 “와이파이 자동로밍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로 KT 고객은 일본에서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무선데이터 이용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와이파이 자동로밍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한층 더 차별화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