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아스날이 무승부를 기록하며 6경기째 승리 맛을 못봤다. 아스날과 비긴 사우스햄튼은 레스터 시티를 제치고 3위로 올라섰다.

아스날은 17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사우스햄튼과 홈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아스날은 지난 11월 2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 1-0으로 이긴 이후 이날까지 6경기 무승(2무4패)에 시달리며 하위권 15위(4승2무7패, 승점 14)에 그대로 머물렀다.

사우스햄튼은 승점 1을 보태 이날 에버턴에 패한 레스터 시티와 승점 24로 같아졌고, 골득실에서 앞서 3위로 점프했다. 

   
▲ 사진=사우스햄튼 SNS


선제골은 사우스햄튼이 가져갔다. 전반 18분 월콧이 아담스의 패스를 받아 골키퍼 키를 살짝 넘기는 칩슛으로 골을 터뜨렸다.

0-1로 끌려가던 아스날은 후반 7분 동점골을 뽑아냈다. 은케티아의 원터치 패스를 받은 오바메양이 오른발슛으로 연결해 골로 마무리했다.

동점 추격을 한 아스날이 기세를 끌어올리는가 했으나 퇴장 변수가 발생했다. 후반 17분 마갈레스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해 아스날은 수적 열세에 몰렸다. 

아스날은 수비적으로 나설 수밖에 없었다. 사우스햄튼은 계속 몰아붙였지만 더 이상 골문을 열지 못했다. 아스날로서는 경기 종료 직전 홀딩의 헤더가 골대를 때린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