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
새정치민주연합은 17일 '막말' 논란을 일으킨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과 하태경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키로 했다.

서영교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비상 의원총회 직후 브리핑을 갖고 "새정치민주연합은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의 결의로 김진태 의원, 하태경 의원 두 의원을 윤리위에 회부할 것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 의원들은 왜 그렇게 비선실세 정윤회씨를 감싸고 보호했던 것인가. 현안질의에서 새누리당 의원들은 왜 그렇게 청와대 비서라인들을 보호하고 감싸는 것인가"라며 "부끄럽지 않은가"라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김진태 의원은 공식입장을 내고 "박지원 의원의 굴종적 방북에 이어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의 대한항공 인사청탁 혐의까지 자당에 쏟아지는 비판을 희석시키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아래는 김진태 의원의 입장.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새정치연합 윤리위 제소 방침에 대한 김진태 의원의 입장

새정치연합의 본 의원에 대한 윤리위 제소 방침은 박지원 의원의 굴종적 방북에 이어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의 대한항공 인사청탁 혐의까지 자당에 쏟아지는 비판을 희석시키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비선실세니 국정농단이니 밝히겠다며 고집을 부려 실시된 긴급현안질문에서 새로운 사실은 하나도 밝혀내지 못한 채 앵무새처럼 국정조사, 특검만 외친 새정치연합 수준답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새정치연합이 맞서 투쟁해야 할 대상은 이석기, 신은미, 황선이지 국기(國基)를 바로 세우려는 동료의원이 아님을 분명히 밝혀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