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최고위서 "국산치료제, 조건부 사용승인 식약처에 접수될 것"

[미디어펜=박민규 기자]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안전성과 효과성를 확인하며 치료제 백신 접종을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며칠 안에 국산 치료제 조건부 사용승인이 식약처에 접수되고 다음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성공한 조기진단을 넘어 조기치료를 위해 최선 다하고 있는 것"이라면서 "근거없는 괴담과 왜곡된 통계를 동원해 국민 불안을 조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이 대표는 "그것은 1년 가까이 사투하는 방역당국 의료진을 허탈하게 하고 연구자들의 사기를 꺾을 것"이라며 "또한 코로나 극복에 혼란을 초래해 결국 국민의 생명 위협할 것이다. 야당과 일부 언론은 이제라도 자제하며 책임있는 자리로 돌아오라"고 요구했다. 

특히 "터무니 없는 공포 조장하는 보도에 대해 우선 원내행정실 등과 단호히 대처하고 당 조직을 통해 진실을 전국에 알려드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부터 시행되는 5인이상 사적 모임 금지되는 것과 관련해서는 "강화된 방역조치로 국민께 고통과 불편을 끼쳐드려 송구스럽다. 특히 연말연시 대목을 기대하셨을 소상공인 자영업자께 더 큰 고통을 드려 마음이 무겁다"며 "소상공인 지원 방안을 신속히 내놓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거리 두기 강화조치는 3단계까지 가지 않고 연말연시 밀집을 막으려는 것"이라며 "우리 국민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방역당국의 축적된 경험으로 이번 위기를 극복하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박민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