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11시 현재 댓글 1200여개

포털싸이트 다음이 집계한 14일 최다댓글 뉴스는 뉴시스의 "천안함 의혹 제기하면 색깔론자…軍, 제작만화 논란일 듯"이 차지했다.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1067&newsid=20100914055605175&p=newsis )


이 기사는 "국방부가 천안함 사건의 진실을 알리겠다며 제작한 만화에 그간 의혹 제기 앞장선 이들을 편향된 시각을 가진 것처럼 묘사해 또 다른 논란이 예상된다. 국방부는 13일 천안함 관련 민군합동조사결과 보고서를 발간하며, 관련 의혹을 해소하고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천안함 피격사건의 진실'이란 제목의 32페이지 분량의 만화를 제작, 배포했다"고 보도했다.


14일 최다댓글뉴스인
▲14일 최다댓글뉴스인 뉴시스의 "천안함 의혹 제기하면 색깔론자…軍, 제작만화 논란일 듯"


Equity님은 "어이없는 3류 공상과학 소설... 조작단 보고서.. 생각을 해 봐라... 폭발로 배가 들렸단다.. 그럼 폭발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사람은 어떻게 되었겠냐 엄청난 힘으로 밑에서 치면 서있는 사람은 허리부러지고 하늘 높이 날았겠지... 물리학 실험에서 많이 해 보잖아..쇠구슬 가지고... 천안함의 무게가 1500톤인데 1m가 들어올려졌으면, 80kg인 사람은 얼마나 큰 힘을 받았을까 물기둥이 공기저항을 뚫고 100m나 올라갔으면..소방호수로 100m 높이로 물 쏟을 수 있을려나"라며 보고서가 조작이라고 주장했다.


똘똘이님은 "천안함 사건을 국정조사해라~ 국민의 열명중 일곱명이 안믿고 있는데...여야를 막론하고 국정조사해서 국민의 의혹을 풀어야 하는게 아닌가 뭐가 무서워서 여당과 정부는 국정 조사를 회피하는가 국민의 대표라는 국회에서 국민의 알권리를 회피하지 말라"며 진실을 당당히 밝혀줄 것을 요청했다.


nan7134님은 "유언비어유포 국어를 읽을 줄 안다면 국가 도서관 이용 할 줄 안다면.. 한번 도서관에 가셔서... 천안함 사건때 초깁터 증거나온 한달 지난 시점까지.. 썩은 신문들이.. 비실명..실명 군관계자..정부..청와대 등등.. 전문가..학계..등등.. 기사 도배질 한 내용들 비교하며 읽어 보세요... 그럼 누가 신내린 무당 짓 하며.. 허위왜곡조작거짓 기사들을 도배하며.. 그들 머리속 생각을 소설로 쓰며.. 국민들을 우롱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썩은 신문들..장악된 방송들. 그들 기사와 방송이 왜곡조작허위로 국민 세뇌한 증거죠 그러고도 정정보도는 커녕 지금도 후안무치,,철면피 왜곡질 하니 언론이 아니죠.. 독재 북한 노동신문,,평양방송 수준이라고 할수 있죠"라며 기사와 방송이허위왜곡조작 거짓이라고 지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