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기체분리막 기업 '에어레인'에 30억 투자, 공동사업 추진…그린뉴딜 사업 박차
[미디어펜=이동은 기자]한라가 기체분리막 선도기업 ‘에어레인’에 지분을 투자하는 등 친환경 신기술 시장에 진출한다.

   
▲ 지난 23일 한라 우경호 상무(좌)와 에어레인 하성용 대표(우)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라 제공


한라는 지난 23일 에어레인에 30억원을 투자한다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바이오가스 플랜트를 활용한 수소생산 사업, 반도체케미칼 리사이클링 등의 분야에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도 함께 체결했다. 

에어레인은 지난 2001년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기체분리막(멤브레인) 제조‧양산 기업이다. 기체분리막 및 투과증발막을 제품화하고 대량 생산에 성공한 업체로 현재 SK하이닉스, 이엠코리아 등에 자체 개발한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기업과 수리온 헬기 등에 질소발생장치 등을 공급하고 있다. 에어레인에서 자체 개발한 기체분리막 기술은 혼합기체로부터 필요로 하는 기체를 순도 높게 분리하는 기술로 질소 발생, 이산화탄소 포집, 메탄회수를 통한 블루수소 생산 등에 활용된다. 

에어레인은 약 26건의 기체분리막 제조 및 시스템 설비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미국 등 10여 개국에 다양한 제품과 시스템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주요 부품도 개발 중이다.

한라의 이번 투자는 에어레인이 가진 기술을 통한 그린뉴딜, 신재생에너지, 탄소중립, 수소경제 활성화 등 정부의 정책 환경에 맞춰 향후 시장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친환경 신기술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의도로 풀이된다. 

한라 관계자는 “기업의 미래가치와 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한 ESG 투자로 향후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