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한국해운협회는 29일 해운산업에 대한 일반국민들의 인식제고 및 저변확대를 위해 실시한 '2020년 해운산업 동영상 공모전'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해운산업 동영상 공모전은 해운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달 반 동안 접수했으며, 해운산업에 대해 일반인들이 알기 쉽게 제작된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 작품 19점이 출품됐다.

   
▲ '2020년 해운산업 동영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배유미씨의 '해양강국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해운산업'. /사진=한국해운협회 제공


이에 협회는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작품 품평회를 개최한데 이어 두 차례의 심사회의를 거쳐 총 5점의 작품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에는 배유미씨가 출품한 '해양강국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해운산업'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오상우씨의 '무한성장 가능성, 해운산업'이, 장려상에는 김연경씨의 '고마워요, 해운산업', 김승민·김상우씨의 '필수산업', 김재영씨의 '해양강국을 만드는 산업'이 각각 차지했다.

입상자들에게는 한국해운협회 회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대상은 300만원, 우수상은 200만원, 장려상은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일반국민의 해운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전체 수상작은 한국해운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