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31일 새벽 3시(이하 한국시간) 열릴 예정인 토트넘-풀럼 경기가 연기될 지도 모른다. 풀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기 때문이다. 

경기가 열리지 못하면 '토트넘 100호 골'에 1골만을 남겨둔 손흥민의 기록 달성도 내년으로 넘어간다. 

   
▲ 사진=토트넘 홋스퍼 SNS


영국 공영방송 BBC는 30일 "토트넘과 맞붙는 풀럼에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자가 다수 나왔다. 두 팀의 경기가 연기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은 매주 전체 팀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검사에서 총 18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 이는 검사를 시행한 이후 최다 인원이다. 이로 인해 29일 열릴 예정이던 맨체스터 시티-에버턴전도 연기된 바 있다. 에버턴에서 선수들의 코로나 집단 감염이 있었기 때문이다.

현재 토트넘-풀럼의 경기 개최 여부를 두고 EPL 사무국과 양 팀이 논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트넘과 풀럼의 16라운드 경기가 연기 결정되면 손흥민의 100호골 재도전은 내년으로 미뤄진다. 손흥민은 토트넘 입단 이후 개인 통산 99골을 기록 중이다. 최근 3경기 연속 골을 못 넣은 손흥민은 올해 마지막 경기인 풀럼전에서 100호골을 노리고 있었다. 

토트넘의 풀럼전 다음 경기는 내년 1월 2일 오후 9시 30분 예정된 리즈 유나이티드전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