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SK브로드밴드 버전 3.0 만들자"
[미디어펜=오은진 기자]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이 올해 성장전략에 대해 고객관계 확장, 모바일, 플랫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네 가지 화두를 제시했다.

최 사장은 4일 오후 서울 중구 SK브로드밴드 본사 9층에서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2021 시무식에서 "네트워크 인프라 사업은 성장 한계가 있어 올해는 과감히 새로운 성장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이 4일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전달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그는 "이제 와이파이·인터넷TV(IPTV)·인공지능(AI) 등 집 안에서 새로운 사업모델(BM)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특히 모바일은 미디어 콘텐츠의 소비 뿐 아니라 모든 프로세스 혁신의 핵심 툴"이라며 모바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그는 올해 성장전략에 대해 고객과의 더 깊고 넓은 관계·모바일 중심의 프로세스 혁신·통신 및 유료 방송 사업자를 넘어 플랫폼 회사 지향·ESG를 통한 사업 모델 확장 등 네 가지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는 "미디어 환경 변화의 키워드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디지털·클라우드 세 가지로 보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디지털 광고 플랫폼 사업·글로벌 데이터센터 사업 등을 중심으로 신규 BM을 준비할 것"이라며 "ESG 등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사장은 "전화와 초고속인터넷 사업이 버전 1.0, 유료방송 사업이 추가된 시기를 버전 2.0이라고 한다면 지금의 변화를 SK브로드밴드의 버전 3.0이라 부르고 싶다"며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SK브로드밴드는 전혀 다른 모습이 될 것"이라는 말로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미디어펜=오은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