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입맛이 고급화, 다양화됨에 따라 인스턴트 커피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제품이 개발되고 있다.

   
▲ '맥심 화이트골드' 모델 김연아/사진=동서식품 제공
이에 동서식품은 2012년 커피 제조 40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커피에 우유를 함유해도 커피 본연의 맛과 풍부한 향이 특징인 '맥심 화이트골드'를 출시했다.

'맥심 화이트골드'는 일명 '연아 커피'로 입소문을 타면서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출시 첫 해 만에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고 이듬해 매출 2000억 원, 출시한지 2년 6개월여 만에는 4000억원을 넘어서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우유에 가장 잘 어울리는 콜롬비아산 원두를 주원료 사용했으며 40여 년의 커피 노하우가 묻어있는 향 회수 공법과 '맥심 화이트골드'만의 SPR(Specialized profile roasting) 공법을 통해 우유의 부드러운 맛과 함께 커피 본연의 향을 살렸다.

제품 패키지 역시 '맥심 화이트골드'는 무지방 우유를 연상시킬 수 있는 컬러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최근에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크리스마스 패키지 발매를 기념해 TV광고 '크리스마스' 편 TV광고를 방영 중에 있다.

고은혁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맛을 지속적으로 노력 연구해 소비자가 다양한 커피를 더욱 즐겁게 마실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쓰는 것은 물론 고객과 함께 나누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고객사랑에 보답하는 동서식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