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는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카카오토픽'에 이용자 참여를 위한 새로운 공간인 '의견' 코너를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토픽 내 모든 콘텐츠 하단에 위치한 의견 창에서 개인의 감상이나 토픽 관련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댓글로 남길 수 있다. 의견에 올라온 댓글에는 공감 또는 비공감을 표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 다음카카오 제공

획득한 공감과 비공감 수에 따라 다른 이용자들의 댓글을 호감도 높은 순으로 정렬해 보고 이용자 별 프로필 페이지를 방문해서 작성한 댓글과 찜한 콘텐츠들을 모아 볼 수도 있다.

콘텐츠 별 의견 등록 횟수는 토픽 목록에서 찜 횟수, 공유 횟수와 함께 보여진다. 다른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반응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인기 콘텐츠만 확인하고 싶은 이들에게 특히 편리한 기능이다.

다양한 의견을 확인하기보다 콘텐츠 자체에만 집중하고 싶다면 카카오토픽 내 개별 설정 메뉴에서 의견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된다.

정현주 다음카카오 토픽파트장은 "카카오토픽 내 콘텐츠의 가치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고 풍부한 의견이 더해질 때 더 빛을 발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달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했던 심플 피드백 기능에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참여의 공간을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의견 코너는 카카오토픽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됐으며 iOS 버전에는 내년 1분기 중 도입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