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인 옐로모바일은 말랑스튜디오가 중국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말랑스튜디오가 참가한 ‘MARS IT 인터넷창신창업대회’는 중국 IT 전문 미디어 두뉴스(DoNews)가 후원하고 베이징 모바일 실리콘밸리, DIKAI 투자자연합이 주최하는 행사다.

   
▲ 말랑스튜디오, MARS IT 인터넷창신창업대회 프리젠테이션 모습./옐로모바일 말랑스튜디오 제공

총 276 곳의 참가사 중 말랑스튜디오가 예선 1위에 올라 23일 중국 베이징에서 결선을 치른다. 결선에 진출한 12개 기업 중 말랑스튜디오가 유일한 외국기업이다.

이 대회는 지난 18~19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K-Tech China 2014’ 행사의 일환으로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등 양국의 정보통신 전문가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됐다.

‘K-Tech China 2014’는 한국과 중국의 정보통신기술(ITC) 교류를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와 KOTRA가 주최·주관했다.

말랑스튜디오는 모바일 알람 앱 ‘알람몬’의 세계적인 성공 사례와 모바일 앱 플랫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아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수상은 최근 ‘201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포상 창업신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수상한 말랑스튜디오가 중국에서 타트업 회사로서 그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결선 진출 포상으로 말랑스튜디오는 향후 1년간 중국 내 사무실 제공을 비롯해 채용, 교육, 홍보 등 중국 현지 시장 개척을 위한 스타트업 지원을 받게 된다.

김영호 옐로모바일 말랑스튜디오 대표는 “지난 2년간 중국 진출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 왔는데 그 성과를 조금씩 인정 받는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과를 내준 중국인 마케터, 루유에게도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