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 즉 웰니스(Wellnes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지난 2008년부터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 시험이 시행되면서 피부미용학과가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 서강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는 졸업과 동시에 피부미용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이론은 물론 실무 실습 교육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사진은 이 학교 피부미용학과 실습 장면./서강전문학교
이에 전문학교에서는 처음으로 5년 연속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가 경찰 복지 특성화에 이어 미용예술분야 특성화 학교는 물론 학생들이 피부미용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23일 서강전문학교에 따르면,  서강피부미용연구소를 설립해 피부미용학과 재학생들에게 미용기술의 다양함과 실무 감각 습득으로 빠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독창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학기 체형관리 및 피부 헤어미용 특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역량 있는 전문 아티스트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이 학교 피부미용학과는 졸업과 동시에 피부미용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론은 물론 실습수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서강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는 다양한 현장 경험의 교수진, JTBC 뷰티 정보 방송에 출연한 교수진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청담 트렌드를 이끄는 프리스티지 살롱 제니하우스, 뷰티퍼 퍼스널컬러 전문 협회 BP&C(비피앤씨) 등 여러 업체와의 산학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이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와 졸업생들의 취업도 지원한다.

한편 서강전문학교 미용예술학부는 피부미용학과, 헤어미용학과, 방송연예스타일링학과, 패션디자인학과, 스포츠댄스학과, 액션연기학과, 모델학과, 실용댄스학과 등 다양한 인기학과로 구성돼 있다. 현재 2015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신입생 선발 기준은 내신성적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적성검사와 1대1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입학 및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서강전문학교 홈페이지 (www.sg.ac.kr), 종합예술계열 홈페이지(art.sg.ac.kr)에서 입학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