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퍼스트룩 2021에서 ‘사람 중심 혁신, 지속 가능한 미래’ 강조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이 사람 중심의 기술을 강조한 ‘스크린 포 올(Screens for All)’ 비전을 제시했다.

한 사장은 6일(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한 ‘삼성 퍼스트 룩 2021’ 행사에서 업계 리더로서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이 6일(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퍼스트 룩 2021' 행사에서 삼성전자 TV 신제품과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 행사에서 한 사장은 기존의 어떤 공간에서든 최적의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스크린 에브리웨어’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보다 다양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우리 모두의 미래와 환경을 보호하겠다는 ‘스크린 포 올’ 시대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사장은 TV 생산 과정에서의 탄소 저감은 물론,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자원 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 정책을 발표했다.

이 정책을 통해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제품에만 적용되었던 포장재 업사이클링 에코 패키지를 전체 TV로 확대하고 △태양광이나 실내조명을 활용해 충전하는 솔라셀 리모컨 도입으로 배터리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재생 소재 사용을 늘리는 등 온실가스 저감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 사장은 ‘접근성’에 대해서도 강한 의지도 표명했다.

삼성전자는 2021년 네오 QLED와 QLED에 △콘텐츠 자막의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 시킬 수 있는 ‘자막 이동’ 기능 △뉴스에 나오는 수어 화면을 AI를 통해 자동으로 인식해서 확대해주는 ‘수어 확대’ 기능 △스피커와 헤드폰 두 곳으로 동시에 사운드를 출력해 일반인과 저청력 장애인이 함께 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다중 출력 오디오 기능’ 등을 새롭게 적용해 시청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자유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삼성 네오 QLED TV /사진=삼성전자 제공

한편 이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2021년형 ‘네오 QLED’와 ‘마이크로 LED’, 라이프스타일 TV 신제품을 소개했다.

삼성전자의 2021년 전략형 TV인 네오 QLED는 △퀀텀 미니 LED △퀀텀 매트릭스 △네오 퀀텀 프로세서를 적용해 정교한 빛 조절과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 등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삼성전자는 110인치에 이어 99인치 마이크로 LED TV를 3~4월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더 프레임’, ‘더 프리미어’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도 업그레이드 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