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시 전기차 시장 메이저 도약 기대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현대자동차가 애플과 자율주행 전기차, 이른바 '애플카' 생산과 관련해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성사될 경우 현대차에게 큰 호재가 될 것으로 보이나, 현재로서는 협의 초기 단계라 결론을 낙관하긴 이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2024년까지 자율주행 승용차 생산을 목표로 여러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과 관련 협의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대차와도 초보적인 수준의 논의를 진행 중이다.

애플은 2014년 '프로젝트 타이탄'으로 불리는 자율주행차 사업부를 신설하는 등 전기차 기반 자율주행차 시장 진출에 강한 의욕을 보여왔으며, 최근 전기차 시장 확대로 구체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그동안 모바일 시장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을 통해 보여준 기술력과 사업모델 구축 능력을 앞세워 전기차 시장에서 단숨에 테슬라의 잠재적 경쟁자로 부상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애플은 모바일 사업에서 자체 생산설비 없이 해외 기업에 생산을 위탁했던 전례가 있던 만큼 전기차 생산에서도 대량생산능력을 갖춘 완성차 업체와 협력이 불가피하다.

현대차로서는 애플과의 제휴가 성사될 경우 단숨에 막대한 생산물량 확보는 물론, 기술력 측면에서도 큰 도약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양측의 협의가 아직 초기 단계인 만큼 구체적인 윤곽이 나오기까지는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사안에 대해 "애플과 협의를 진행 중이나 초기단계로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 현대·기아자동차 양재동 사옥/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