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된 삶에 스며들 수 있도록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 만들 것"
[미디어펜=오은진 기자]KT는 커진 화면이 특징인 인공지능(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 2'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19년 4월 선보인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이다. 기가지니 테이블 TV는 TV와 셋톱박스, AI 스피커가 결합해 집안 어디서나 즐길 수 있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 KT 홍보모델들이 '기가지니 테이블 TV 2'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제공

이번에 출시한 기가지니 테이블 TV 2는 이전 제품에 비해 화면이 약 29㎝(11.6인치)에서 34cm(13.3인치)로 커졌다. 일반 TV와 연결해 대화면으로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또 이전 모델과 달리 배터리를 내장해 집안에서 이동하며 즐기기 좋다.

전원 없이 최대 1시간가량 이용이 가능해 안방에서 TV를 보다 거실이나 주방으로 이동해도 드라마나 스포츠중계를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다. 유선랜 없이 와이파이(Wi-Fi) 연결 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것에 맞춰 집안을 이동하며 AI TV를 즐길 수 있도록 기가지니 테이블 TV 2를 내놨다"며 "KT는 기가지니가 고객의 변화된 삶에 스며들 수 있도록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오은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