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비대위원들과 티타임에서 "우리 힘으로 해야 한다" 강조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후보 단일화와 관련, 당내 중진들이 연이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언급하는 것에 대해 격노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들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앞서 가진 비대위원들과의 티타임에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조건부’ 서울시장 출마와 안 대표와의 회동 방침, 정진석 공관위원장이 제안한 국민의당과의 당대당 통합을 언급한 점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김 위원장은 특히 안 대표가 본인으로 단일화가 될 것을 믿고 버틸 수 있다면서 민주당과 국민의힘, 안 대표와 3자 구도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비대위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유사한 입장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또 “국민의힘이 자기 후보를 내기도 전에 밖에서 찾는게 기회주의가 아니냐. 이건 콩가루 집안이다. 이렇게 선거 치르면 국민들이 뭘로 보겠냐”면서 “나는 이번에 무조건 이길 것이라고 보기 때문에 우리 힘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당내 중진들이 페이스북 메시지 등을 통해 안 대표의 입당과 관련한 입장을 내놓는 것과 관련해서도 언급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