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모모랜드 낸시의 불법 조작사진 유포에 대해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가 강경대응에 나선다. 

MLD엔터테인먼는 11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최근 온라인과 SNS에 당사 소속 아티스트 낸시와 관련 불법적으로 조작된 사진이 유포되고 있다”며 “낸시는 도촬 및 합성 사진의 피해자다. 우선적으로 보호받아야 할 사람은 바로 낸시다. 안타까운 마음으로 협조 바란다”고 밝혔다.

   
▲ 사진=더팩트


이어 “당사는 경찰 및 해외 사법 기관과의 수사 공조로 불법 촬영자와 최초 유포자를 비롯해 이를 유포하는 모든 이에게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임을 알려드린다”며 “법무대리인을 통해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죄와 인격권 침해에 대한 민형사상 처벌 또한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MLD엔터테인먼트는 “낸시는 현재 큰 심적 고통을 받고 있다”라며 “간곡히 부탁드린다. 더 이상 악의적인 게시물로 아티스트를 가해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당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사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절대 선처 및 합의 없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계속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측도 이날 공식입장을 내고 "최근 온라인과 SNS에 ‘2019 AAA’ MC였던 낸시 관련 불법적 조작 사진이 유포돼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AAA 조직위원회는 불법 촬영자와 최초 유포자에 대한 베트남과 대한민국 사법당국의 강력 법적 조치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지난 해 AAA시상식 당시 MC를 본 낸시의 대기실 모습을 불법 촬영 및 조작한 사진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