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와 GS25와 하이트진로와 콜라보 제품 동시에 선보여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하이트진로가 편의점 GS25, CU 등과 함께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 CU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디저트 2종을 선보인다./사진=BGF리테일


먼저 CU는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디저트 2종(쫀득한 두꺼비 마카롱, 깔라만시 컵케익)을 선보인다고 12일 전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쫀득한 두꺼비 마카롱'은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쫀득한 하늘색 그라데이션 꼬끄에 레몬, 만다린, 깔라만시맛 필링을 가득 채운 마카롱이 각각 1개씩 총 3개가 들어있는 상품이다. 

패키지에는 기존 마카롱 상품과 차별화하고 진로와의 협업 상품임을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마카롱을 들고 있는 두꺼비 캐릭터와 로고가 삽입됐다.

오는 14일에 출시되는 '깔라만시 컵케익'은 상큼한 깔라만시를 함유한 케익 시트에 진한 마스포카네 치즈를 넣은 상품이다.  

해당 상품들은 디저트를 주로 즐기는 학생이나 젊은 여성들을 겨냥해 귀여운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으로 고도주에 홍초, 깔라만시 등의 원액을 타먹는 트렌드를 반영해 새콤달콤한 맛으로 기획됐다고 CU 측은 전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양윤정 MD는 "하이트진로가 선보인 두꺼비 팝업스토어에 1만 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두꺼비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에게 즐거운 먹거리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도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진로안주플래터 △두꺼비감자칩 △두껍면떡볶이 △두꺼비헛개껌 등 진로이즈백 협업 상품 4종을 선보인다.

   
▲ GS25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내놓은 협업상품./사진=GS리테일

양사는 상품 콘셉트와 디자인 등을 3개월 이상 긴밀하게 협의 과정을 거쳐 진로이즈백 소주와 곁들일 수 있는 안주부터 연령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낵, 떡볶이, 껌 등의 카테고리로 협업 상품 라인업을 최종 완성했다.

진로안주플래터와 두꺼비감자칩은 이번 협업의 핵심 상품이라고 GS25는 전했다. 진로안주플래터는 소주 안주로 간단히 즐기기에 제격인 우육포, 구운오징어 등 6종의 종합안주세트로 구성됐고 두꺼비감자칩은 부드럽고 깨끗한 진로이즈백 맛을 반영해 시중의 감자칩 대비 한층 더 깔끔하고 담백한 맛으로 구현됐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획한 협업 상품도 준비됐다. GS25는 두꺼비의 준말인 '두껍'에서 착안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두껍고 넓은 면을 주재료로 활용해 개발한 '두껍면떡볶이'와 음주와숙취해소의 '불가분'(나눌 수 없음) 관련성을 익살스럽게 살린 '두꺼비헛개껌'을 이번 협업 상품으로 함께 선보인다.

황보민 GS25  가공식품 MD는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GS25가 대표 주류 기업인 하이트진로와 전략적 협업을 맺고 진로이즈백을 확장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뉴노멀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경계 없는 협업을 지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