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트레저가 일본 주요 음원 차트에서 2곡을 동시에 1위에 올렸다. 

12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마이 트레저(MY TREASURE)’는 지난 11일 오후 6시 발매와 함께 AWA 급상승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YG 보석함‘의 시그널송인 ’미쳐가네(GOING CRAZY)‘는 라쿠텐뮤직 실시간 종합 랭킹 1위에 올랐다.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트레저의 정규앨범 ‘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는 아이튠즈 18개국서 1위를 기록했다. 브라질, 홍콩, 태국, 싱가포르, 스페인, 인도 등 대륙별 나라 분포도 매우 다양해 트레저의 폭넓은 글로벌 인기를 짐작하게 한다.

트레저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돋보이는 ‘마이 트레저’ 뮤직비디오 역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13시간 만에 350만뷰를 돌파했다. 전작인 ‘음(MMM)’ 뮤직비디오가 72시간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던 점을 떠올리면 조회수 증가 속도가 꾸준한 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323만명을 넘어섰다.

'더 퍼스트 스텝' 완결판이자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마이 트레저’는 트레저가 처음 시도한 밝은 분위기의 팝 장르 곡이다. 가슴 따뜻한 노랫말과 경쾌한 멜로디가 리스너들을 흥겹게 한다.

트레저는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맹활약 덕분에 연말연시 주요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고 있다. 트레저는 지난 10일 개최된 ‘제 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신인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얼마 전 ‘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와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수상에 이은 쾌거였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