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 '강서 힐스테이트' 아파트를 지난 1일부터 특별 조건으로 분양 중이다.

26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강서 힐스테이트는 지하 3층~지상 21층 37개동 전용면적 59~152㎡ 총 2603가구의 매머드 급 대단지로 이 가운데 전용면적 128㎡ 일부 세대를 분양한다.

   
▲ 강서 힐스테이트 전경/사진=현대건설

강서 힐스테이트가 들어선 곳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화곡3주구 자리로 바로 옆 화곡2주구는 2518세대의 '우장산 아이파크e편한세상'으, 화곡1주구도 2198세대의 '우장산 힐스테이트' 등이 들어서 있다.

이밖에 '우장산 롯데캐슬(1164가구)' '화곡 푸르지오(2176가구)' 등 주변 지역에 약 1만여 가구의 빅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이 도보 3분 거리의 역세권이며 강서로와 화곡로는 물론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등을 이용해 도심 및 수도권 내외곽지역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홈플러스(가양점), 이마트(가양점), 이마트(신월점), 재래시장인 송화시장이 인접해 생활편의성이 좋으며 산책로인 둘레길 및 체육시설이 풍부한 우장산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을 함께 누릴 수 있다.

교육입지도 탁월하다 강서, 양천 일대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명덕외고, 명덕여고, 명덕고, 덕원여고, 경복여고 등이 인접해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인만큼 단지내 조경시설도 뛰어나며 다수의 세대가 남향 위주 배치 됐으며 단지 곳곳에 화곡의 옛 모습과 자연을 담은 곰달래원과 나루원, 화곡의 문화 '화곡 12원'을 담은 아트앤컬처(Art&Culture)가든이 조성됐다.

인근 기존 아파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274m² 규모의 실내 멀티코트는 천장도 높아 배드민턴, 테니스 등 다양한 구기 종목을 즐길 수 있으며 약 809m²규모 14타석의 실내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 퍼팅그린, 헬스클럽 등 커뮤니티 시설이 설치돼 있다.

최첨단 시스템 적용도 주목할 만 하다. UPIS(유비쿼터스 주차 정보 시스템) 리더기에 U-Key를 인증하면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이동통신에 따른 폐쇄회로(CC)TV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빗물 저장설비, 지열 냉난방 시스템, 열교환 환기 설비, 태양열 급탕시스템과 지하주차장의 친환경 LED 조명 등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해 관리비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시스템도 도입됐다.

마곡지구와 인접한 최대규모 브랜드 신규단지의 이점과 양천구 일대 아파트도 재건축이 추진될 것으로 보여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강서 힐스테이트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분양사무실은 강서 힐스테이트 단지 내 상가 2층에 있으며 계약과 동시에 입주 가능하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