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진단앱 '어디아파'에서도 보험 청구 가능해져
원스톱 메디컬 헬스케어 서비스 구축이 목표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실손보험의 빠른 청구 서비스를 지원하는 지앤넷은 비플러스랩과 언택트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14일 체결했다. 

   
▲ 정훈재 부민병원 병원장, 허기준 비플러스랩 대표, 김동헌 지앤넷 대표./사진=지앤넷 제공


이번 제휴를 통해 비플러스랩이 운영 중인 인공지능(AI) 자가진단 어플리케이션 '어디아파'에서도 지앤넷의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지앤넷은 이와 함께 어디아파 진단 서비스의 고도화를 위해 자사의 AI기술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양사는 최근 코로나 등의 감염병 이슈의 장기화로 의료 서비스 환경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AI문진 서비스를 통한 의료기관 안내, 의료기관 이용 후 보험청구 서비스와 같이 메디컬 헬스케어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플러스랩은 임상경험을 기반으로 질병을 AI문진하고 의료기관을 추천하는 ‘어디아파’를 서비스 하고있다. 비플러스랩은 부민병원을 통한 빠른 임상 피드백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중인 기업이다.

지앤넷은 의료정보전송플랫폼인 ‘실손보험 빠른청구’를 통해 출력물없는 보험청구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제휴 병원이 아닌 경우에도 ‘구디AI’기술을 활용해 서류이미지에서 데이터로 추출하고 보험사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지앤넷은 서울시 기업지원센터의 AI챗봇 개발 및 운영을 맡아오고 있는 등 독자적인 AI챗봇 기술도 보유하고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