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탁기 파손 의혹'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 형사 4부(이주형 부장검사)가 LG전자를 압수수색했다.

   
▲ 뉴시스 자료사진

검찰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LG전자 본사와 경남 창원에 있는 LG전자 공장 등지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지난 9월 독일 IFA 가전전시회 관련 각종 자료와 임직원들의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LG전자 임원실은 물론 홍보실에 수사관을 대거 투입해 압수수색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인력은 조성진 홈어플라이언스(HA)사업본부 사장의 LG전자 본사 사무실 등을 수색하고 있으며 검찰은 조 사장이 근무중인 창원 2공장에도 이날 오전 11시 30분경 중앙지검 소속 수사관 2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실시 중이다.

검찰이 LG전자 홍보실을 집중조사하고 있는 것은 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IFA 가전전시회 관련 자료를 확보하려는 차원으로 분석된다.

최근 LG전자 홍보실이 세탁기 파손논란과 관련해 조 사장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여러차례 냈던 점에 비춰볼 때 관련 자료가 홍보실에 있을 것이라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삼성전자는 IFA 행사 직전 독일 베를린 시내 가전 양판점 자툰 슈티글리츠에서 자사의 크리스털블루 세탁기 도어 연결부를 고의로 파손한 혐의로 조 사장과 LG전자 세탁기 담당 임원 등을 수사의뢰했다.

한편 검찰은 이날 압수물과 삼성전자가 제출한 증거자료 등을 분석한 뒤 임직원들을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