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에픽하이가 지난 18일 발매한 정규 10집 ‘에픽하이 이즈 히어 상(Epik High Is Here 上)' 타이틀곡 ‘로사리오(ROSARIO)(Feat. CL, 지코)’와 '내 얘기 같아(Feat. 헤이즈)'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 사진=아워즈 제공


특히, 에픽하이는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9위를 모두 신보 음원으로 줄세우기에 성공했고, 수록곡 모두 차트 최상위권에 올렸다. ‘정당방위(Feat. 우원재, 넉살, 창모)’, ‘수상소감(Feat. B.I)’, ‘레슨 제로(LESSON ZERO)’, ‘라이카(LEICA)(Feat. 김사월)’, '트루 크라임(TRUE CRIME)(Feat. Miso)’, ‘소셜 디스턴스 16(SOCIAL DISTANCE)’, ‘엔드 오브 더 월드(END OF THE WORLD)(Feat. GSoul)’, ‘위시 유 워(WISH YOU WERE)’ 등이다. 

총 2부작으로 구성된 에픽하이의 정규 10집 ‘에픽하이 이즈 히어’는 17년이 넘은 긴 커리어 속 온갖 산전수전을 겪고도 꿋꿋이 현 위치를 지키고 있는 에픽하이의 다짐을 담은 앨범이다. 동시에 ‘이 세상에 날 이해할 사람은 없다’라고 느끼는 이들의 곁을 지키겠다는 위로의 메시지도 함께 담아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