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27층 59~84㎡ 총 472가구
[미디어펜=이다빈 기자]DL이앤씨는 20일 경기 가평군 가평읍 대곡리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투시도./사진=DL이앤씨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4개동, 총 472가구 규모로 전용면적별로는 △59㎡ 98가구 △74㎡ 179가구 △84㎡ 195가구 등이다.

단지에서 직선거리 1.5㎞ 내에 경춘선·ITX 가평역이 있다. ITX를 이용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용산역까지 6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가평역에서 4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마석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정차할 예정이다. GTX-B노선은 송도~서울역~청량리~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으며, 2022년 착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 가평터미널, 가평대교 등이 가깝다. 단지 인근 경춘로 및 강촌로 등을 통해 설악IC, 화도IC 및 서울양양고속도로 강촌IC 진입이 용이하다. 또 수도권과 강원 춘천을 잇는 제2경춘국도 노선이 춘천시, 가평군이 각각 제시한 안의 절충안으로 진행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가평에서 서울까지 접근성이 개선되고 경기 북부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반경 1㎞ 내에 하나로마트와 가평군청을 비롯한 관공서, 은행, 의료시설 등이 있고 가평초, 가평중이 반경 300m 내에 위치해 있다. 반경 1.5㎞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인 한석봉 어린이집, 가평 어린이집 등 어린이집 등과 한석봉 도서관이 위치했다. 

단지와 인접한 칼봉산을 비롯해 도보 500m내에 한석봉 체육관, 종합운동장, 문화예술회관이 있다. 또한 자라섬캠핑장, 칼봉산 자연휴양림, 연인산 도립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가평 최초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된다. 가변형 벽체 사용 및 구조 벽체 최소화로 거주자의 취향이나 사는 방식에 따라 집의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전용면적 59㎡ 타입은 안방 드레스룸을 제공하고 전용면적 74㎡와 84㎡의 경우는 현관에 대형 팬트리와 안방 대형 드레스룸 등을 적용한다. 용면적 59㎡, 84㎡는 전 타입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맞통풍이 가능하다. 

집안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라인으로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결로방지에 도움을 주는 열교설계를 적용했다. 또 모든 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했고 거실과 주방, 침실 공간에는 60mm 완충재를 적용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게스트 하우스,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가평은 수도권에서 희소성 높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대출, 세금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이 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다주택자여도 주택 구입 시 대출이 가능하다. 

주택전시관은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사전예약은 대표번호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분양 일정은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내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8일에 진행한다. 정당 계약은 내달 22~24일 3일간 진행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623번지(경춘선 가평역 인근)에 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