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요리점 짬뽕 맛 살리면서 깔끔한 맛 특징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농심이 중화요리점 짬뽕의 맛을 살리면서,  한층 깔끔한 맛이 특징인 '짬뽕건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전했다.

   
▲ 농심의 짬뽕건면./사진=농심


짬뽕건면은 건면을 사용해 중화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 쫄깃한 면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냈다는 설명이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밀도가 높아 갓 만들어낸 생면과 가까운 식감을 낼 수 있다.  

특히  농심은 면의 내·외층의 반죽 재료를 달리 하는 3층 제면법으로 겉은 부드러우면서 속은 쫄깃한 이중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씹는 느낌과 목 넘김이 가장 좋은 최적의 두께를 적용해 수타 짬뽕 맛집에서 갓 뽑아낸 듯한 면을 완성했다.  

국물은 돈골 베이스의 깊고 진한 맛에 홍합과 오징어 등 해산물 재료를 넣어 시원한 맛을 한층 살렸다. 여기에 마늘을 넣은 후첨소스로 알싸한 매운 맛을 완성했다.  전체적으로 건면 특유의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건더기 스프에는 홍합볼과 목이버섯,  조미 오징어 후레이크 등 짬뽕의 맛을 살리는 재료를 풍성하게 담아 씹는 재미도 더했다.  

짬뽕건면의 열량은 기존 라면의 약 70%  수준인 375kcal이다.  

농심은 짬뽕과 같이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면 요리를 건면 제품으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색다른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다양한 면요리를 후보로 놓고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맛있는 제품으로 건면의 매력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