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미생을 패러디한 작품 '미생물' 1화 티저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6일 각종 포털 사이트를 통해 '미생물' 1화 티저 '보기 드문 청년 장그래'가 공개 됐다.

   
▲ 최근 공개된 tvN 드라마 미생을 패러디한 작품 '미생물' 티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사진='미생물' 1화 티저 캡처

이날 공개된 영상 속 장그래 역의 장수원은 자신의 몸보다 큰 양복을 입고 옥상 위에 무언가 억울한 표정으로 서 있다.

이어 장수원은 "뭐가 드문 청년이라는 겁니까? 네? 뭐가 보기 드문 청년이라는 겁니까? 네?"라고 딱딱하게 외치며 로봇 연기의 진수를 보여줬다.

여기서 '보기 드문 청년'은 '미생'에서 김동식 대리(김대명 분)가 장그래(임시완 분)를 처음 만났을 때 했던 말이다.

'미생물'에서는 김대리 역할을 개그맨 이진호가 맡아 배우 김대명과 100% 싱크로율을 자랑한다는 후문.

한편 '미생물'은 '미생'의 패러디 드라마로 연예계 데뷔에 실패한 뒤 회사라는 현실에 던져진 주인공 장그래(장수원)가 위기가 닥칠 때마다 연습생 시절을 떠올리며 '미생물'이었던 주인공이 점점 '생물'의 모습을 찾는 내용이다.

미생물은 다음달 2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